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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 산업의 주역! 자율주행 자동차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8.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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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째, 8세기 영국에서 천을 효율적으로 짜기 위해 직기를 만들고 그것을 개량하여 증기기관차를 만들어 산업혁명이라는 인류역사에서 커다란 변곡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로부터 시간이 흘러 8세기 후반, 우리가 잘 아는 자동차 회사 메르세데스벤츠사를 창립한 칼 벤츠가 말없이 달리는 마차를 만들겠다며 첫 자동차를 개발합니다.그 후 최초의 컴퓨터 '유어니악'부터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까지 도약과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가장 큰 도약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전기를 원료로 주행하는 자율주행차입니다. 또한 자신과 안전성, 연료비 절감 및 클린 택지에 대한 시대적 요구로 자율주행차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 장르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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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개념은 60, 70년대부터 이미 초기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초기에는 멀쩡한 시험주행장에서 중앙선이 자기 차선을 넘지 않는 수준이었지만 90년대 들어 컴퓨터 판단기술 분야가 급진전되면서 장애물이 개입되는 자율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했습니다. 놀라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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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에서는 차량공유산업의 선두주자 우버(Uber)가 엘리조자 땅에서 자율주행 트럭의 운행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나 곧 결함이 발견될 정도로 불안요소가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 트럭에는 인간 운전자가 탈 것이다.대부분의 자동차 메이커는 2020년에 완전한 자율주행차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보다 한층 더 발전한 초고성능 카메라, 충돌방지장치, AI 등의 기술적 발전이 필요하며, 주행귀취정보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처리하는 주행귀취인지·대응기술의 향상이 불가결하다. 구글, 우버 등 미국 IT기업들이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신라에서도 90년대 후반부터 국책교통연구기관과 대학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연구에 돌입하였고, 현재는 민간회사인 현대차를 중심으로 자율주행기술 연구가 급진전되어 상용화를 위한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상용화되면 전체 교통사고의 95%가량을 차지하는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교통사고와 보복운전을 줄일 수 있어 자율화 시스템에 의한 차량정체 감소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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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눈에 띄는 문제가 무슨 과였어요. 하버드대 마이클 센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강연으로 알려진 트롤리 딜레마다.트롤리 딜레마는 자동차가 피할 수 없는 문재상황에 처했을 때를 가족 단위로 직진하면 5명을 치게 되고, 방향을 바꾸면 1명만 치게 되는 상황 등 자율주행자동차 스스로 어떤 판단을 내려야 옳은지를 판정하는 문제다. 긴급한 상황에서 어떻게 판단하도록 프로그램해야 하는지를 놓고 윤리적 논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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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논란을 줄이기 위해 수많은 시험 주행과 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결미, 데이터를 많이 쌓으면 이런 문제에 직면했을 때 자율주행차가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더 잘못된 것은 가치판단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라는 거죠.2012년, 2012년 발표된 IEEE 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에는 전 세계 차량의 75%가량이 자율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방금 구글에서 제작했고 미국에서 테스트 중인 자율주행차가 약 300만 킬로미터의 거리를 주행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아까의많은PC가인간을대신해서처리하듯이머지않은미래,인간을대신해서안전한운행을해주기를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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