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 정밀검사 가장먼저 받아보세요카테고리 없음 2020. 3. 14. 17:03
누네안과병원 녹내장센터 건강강좌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42% 이상이 안과 정기검진에서 녹내장을 발견했습니다.
>
기타 답변으로는 다래끼종, 안병치료를 위해 안과내원, 시력이 저하되어 검사를 받으면 알 수 있는 시력교정상 여러 sound, 안구건조로 인해 안과방문 등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녹내장 증세로 진단을 받지 않고 우연히 녹내장을 알게 된 것. 국내에서 연구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녹내장 진단 경로는 관련 증상으로 발견된 경우 11.8%, 안과에서 우연히 발견된 경우 74.2%, 건강진단에서 발견된 경우 12.4%, 본인이 희망해 발견된 경우 1.7%의 분포를 보였습니다. 안과진료와 건강검진에서 녹내장을 의심하게 된 이유는 시신경유두이상 84.2%, 높은 안압 15.8%로 그 중 7.4%는 시신경유두이상과 높은 안압이 동반된 경우였습니다.
>
따라서 특정 증상이 없더라도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은 반드시 안과검진으로 눈의 이상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압 수치가 정상보다 높거나 나쁘지 않고 시신경 형태가 같지 않은 등 녹내장이 의심된다는 스토리를 들었다면 분명 녹내장 정밀검사를 통해 정확한 안압 수치, 시신경 손상 여부 등을 파악해야 한다.
>
녹내장은 초기에 자각하는 뚜렷한 증상이 없어 노안과 증상이 대동소이할 것이다. 따라서 40세 이상이면 정기적으로 안과 정기검진을 받아야 한다.
녹내장 정밀 검사는 시신경의 손상 유무, 시야, 안압 등을 파악하기 위해 다양하게 실시합니다. 대학병원 이상급 최초단 장비로 구성되며 녹내장 정밀검사 시에는 하나에서 하나,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
·안압검사-안압이 높으면 시신경이 높은 압력에 눌려 서서히 손상됩니다. 골드먼 압평안압계로 안구 내부의 압력을 정밀하게 측정하는 검사이다.전방각경 검사 - 전방각 개폐 유무와 신생혈관의 유무를 관찰하는 검사이다. *앞쪽 모서리 : 눈 속에 흐르는 물(방수)이 빠지는 곳.
>
시신경섬유층분석검사 - 시신경유두주변의 신경섬유층의 두께를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시신경 주변의 시신경 섬유층의 두께를 측정하여 초기 녹내장을 확실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안구광학단층촬영 – 망막, 시신경층 등 전반적으로 검사하는 정밀검사 입니다. 눈 CT로 불리는 안구광학단층촬영(OCT)과 안과병원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최초의 망막질환 진단장비인 스펙트럴리스에서 그동안 파악하지 못했던 시력저하 요인까지 밝혀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
시야검사 - 녹내장 기본검사 중 1로 시야는 시선을 고정시켰을 때 보이는 범위를 이스토리 합니다. 망막의 각 부분의 시야 상태 검사, 녹내장과 같이 시기능 손상을 동반하는 질환의 진단과 추적 관찰에 필요합니다.각막두께 측정검사, 수정체촬영-녹내장의 경우, 각막두께는 안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각막, 전방, 수정체를 3차원으로 측정하는 검사이다.
>
·안저/시신경 섬유주 촬영 – 망막, 시신경 등의 이상 징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본적인 녹내장 검사입니다. 특수 안저 카메라를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망막 상태를 촬영한다.각막내피세포측정 - 각막세포의 밀도나 세포의 크기등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녹내장 문의 1661-1175 카카오톡@누네안과병원
- 녹내장 자세히 알아보기 - PC - http://noon.co.kr/131118_noon/ 모바1 - http://m.noon.co.kr/lasik/131118_n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