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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리 EBS 세계의명화 영화후기 이리하여 리플리OST My Funny Valentine 반하는 이유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5:55
그날 밤 EBS 세계의 명화로 방영되는 리플리라는 영화. 사실 영화도 영화지만 순수하게 개인적인 생각일지라도 영화 속 OST에 빠져 본 영화이기도 해요.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좀 우울한 고민도 되지만 아마 베이커의 노래를 좋아해서 스팅의 노래를 자주 듣습니다. シェ 베이커도 부르고 스팅도 부른 My Funny Valentine.이 영화를 보고 있다고 리플리가 부르는 My Funny Valentine의 장면은 영화의 하이라이트입니다. , 이미 20년 전 영화지만 이 영화를 보면 누구도 오늘날 한국 사회의 사회상이 떠오르지 않을까요? 초라한 현실보다는 멋진 거짓말이 낫다는 생각에 끔찍한 일을 하고 끔찍한 현실을 견뎌내는 톰. 그는 시대가 낳은 괴물이자 피해자일까요? 아니면 사이코패스요 미친는 놈 하나요?하지만 나만 그렇게 생각할 겁니다. 배부른 돼지보다 배고픈 소크라테스가 낫다는 이 어리석은 생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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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리는 패트리샤 하이스미스의 소설 리플리를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비록 리플리라는 영화는 몰라도 아주 오래전, 청스토리오 오히려 리플리보다 세계의 명화라는 앨런 드론의 영화 <태양이 가득>이라는 영화는 다 알고 있지 않을까요. 사실 리플리는<태양이 가득하다>을 40년 담장에 리메이크한, 아니 재해석한 작품이라고 봐도 될까요. 과거 같은 원작 소설을 하루 960년에 르네 클레망 감독이<태양은 가득히>라는 제목으로 영화화된 것도 있습니다. 사실 리플리는 원작과도, 태양이 가득하다와도 상당히 다른 무드의 연출과 캐릭터 해석으로 반향을 일으켰지만 원작의 사가의 나날 긴장감은 주된 배경인 로마를 빼닮아 드라마틱한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영화 <태양이 가득>을 오래전 비디오에서 혹은 재방송을 통해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유명한 영화잖아요. <태양이 가득>을 소견하면 니노 로타 어린이의 조용한 선율과 앨런 드롱의 푸른 지중해를 닮은 눈동자가 먼저 떠오르지 않을까? 그리고 원작과 마찬가지로 충격의 마지막 장면까지 장관이었습니다.이렇듯 <태양이 가득>은 지중해와 나쁘지 않은 폴리, 강렬한 햇빛과 짙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시종 서스펜스 넘치는 작품으로 영화를 보다 보면 그대로 파도와 바람과 태양을 느낄 수 있을 만큼 훌륭했습니다.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한 배우 때문에 더 유명해진 영화잖아요.<앨런 드론>이라는 완벽한 캐스팅은 신인이었던 그를 단숨에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었고, 어릴 적 신문의 영화광고란에 앨런 드론, 심지어 이름을 빼고 드론으로 불렸던 이 세기의 꽃미남은 완벽한 외모가 무엇인지 눈으로 이야기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똑똑히 보여주었습니다. 다시 40년이 지난 후 잉글리쉬 페이션트 앤서니 밍겔라 감독은 999년 태양은 가득한 리메이크작 리플리를 나타내이프니다니다. 앨런도 롱의 대신 이번에는 맷 데이먼과, 주드 로, 기네스 팰트로의 연기 앙상블은 우아하고 지적인 스릴러 한편을 우리에게 주었지만, 이 3명의 배우 이외에도 케이트 블랑 시에무, 필립 세임 아메리칸 호프만 등 당대의 배우들을 보는 재미는 영화의 또 다른 즐거움이기도 할 것이다.사실 원작에서 톰 리플리는 사실상 사이코패스에 가까운 인물이에요. 뚜렷한 목적이 있는 범죄를 저지르는 동안 조금도 죄의식을 느끼지 않고, 고상하고 탐미적인 취향과 교양을 가졌으며, 치밀한 완벽주의자였던 것이다.하지만 영화 리플리에서 톰 리플리는 그보다는 조금 날씬한 청년으로 그려졌습니다. 맷 데이먼이 연기한 톰은 계급격차로 살았던 청년. 결국 강렬한 신분상승 욕구로 갈망하던 사람을 우발적으로 살해해 지속적으로 공포를 느끼면서도 앞서의 거짓말 스토리를 덮기 위해 살인을 멈추지 못할 것이다.서스펜스가 넘치던 스릴러는 자연스럽게 인간적 불안과 죄의식에 관한 드라마로 전환되고 영화는 톰의 범죄를 안전하게 감추는 엔딩을 선택하지만 은폐를 얼마나 나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영화를 보는 사람에게 그 선택을 던져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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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때 때:20하나 9년 4월 6일(토)밤 하나 0시 55분 영화 제목:리플리 원제:The Talented Mr.Ripley감독:앤서니 밍겔라 출연:맷 데이먼, 주드 로, 기네스 페루토우로, 필립 시모어 호프먼이나 케이트 부루 랑치에쯔, 잭 데이븐포트 제작:하나 999년/오메리카 방송의 길이:하나 39분 연령 등급:하나 9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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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창고 열쇠를 주고 싶어. 문 열고 들어가 봐. 근데 안 돼. 안이 어둡고 더러우니까. 그 추함을 들키면 우울한 감정이 더 우울해져. 나는 항상 그렇게 하고 싶어. 문을 활짝 열고 모든 것을 내놓겠다고. 큰 지우개가 있다면 모두 지우고 싶어.영화 리플리에서 주인공 톰 리플리가 던지는 대사로 어쩌면 이 영화를 한 마디로 설명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영화 리플리는 부차적인 설명을 과감하게 생략하고 본론으로 넘어갑니다. 톰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를 단 몇 장면에서 보여주고, 곧 새로운 거짓말 인생이 본인에게 오는데, 영화가 스토리하려고 하는 것은 톰의 거짓말 인생에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비천한 삶이 상류층의 삶으로 둔갑함에 따라 톰은 헤어나올 수 없는 늪에 빠집니다. 숨어서 동경하고 있던, 언제든지 준비가 된, 그런 본인 거짓 때문에 불안하기 짝이 없는 그의 인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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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에는 피아노 조율사, 낮에는 호텔 보이. 아무것도 1 없는 리플리의 인생 이다니다. 저도 그렇고 돈 1의 많은 소시민들의 의견은 어쩌면 마찬가지 1 합니다. 인생의 주인공이 되고 싶지만 기회도 없고 행운도 기다리지 않을거란걸 예기해요. 그러나 주인공 톰 리플리는 피아노 조율사인 호텔의 사환에서 1그러나 거짓 이에키그와의 시늉에 대단한 재능이 있습니다. 이제 그에게 슬픔만 안겨주던 뉴욕을 떠날 기회가 찾아옵니다. 어느 화려한 파티 석상에서 피아니스트를 흉내 내 선박 부호 그린리프의 눈에 띄게 된 것이다.프린스턴 대학의 재킷을 입었던 염원에 본의 아니게 아이비리그 출신이라 조금 오해를 받은 톰은 그린리프의 시선을 바로 잡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는 무심코 유럽에서 놀고먹는 그린리프의 아들과 프린스턴 대학 동창생들까지 그린리프를 속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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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은 성공! 부자는 믿음직해 보이는 리플리에게 망나니 아들 디키를 이탈리아에서 찾아오라고 부탁한다. 아들을 데리러 이탈리아로 가기 전, 리플리는 디키의 정보를 자세히 수집합니다.저 중 하나는 요즘처럼 온라인이나 SNS가 대세였다면 쉽게 수집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디키가 좋아하는 재즈 앨범을 듣고 강한 무언가를 느끼게 합니다.이 가면리아에 도착하자마자 만난 메러디스에게 톰은 "괜찮아, 아이를 디키"라고 소개하고, 사소한 거짓말은 점점 무게를 더해 걷잡을 수 없이 크게 확대됩니다. 잠시 후 해변에서 쉬고 있는 디키와 약혼자의 마디를 구하고, 자연스럽게 그들에게 이 말을 건 톰은 디키의 취향을 공략해 디키와 급속히 친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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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키와 친해지면서 상류사회의 향락을 함께 누리게 된 톰은 돈, 유흥, 여자, 자유 등 어느새 디키가 가진 모든 것에 깊이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디키의 역시 다른 친구 프레디는 샌님 같은 톰이 전혀 감정적이지 않아요.대담한 느낌파 디키는 절묘하게 자신의 취향을 맞추는 톰과 쉽게 친해졌지만, 잠시 후 위화감을 느껴 톰을 멀리하고, 자신을 멸시하며 거리를 두려는 디키를 설득하려 한 톰은 腹김에 디키를 살해합니다.하필 디키가 톰과 둘이서만 보트에 타고 있던 때라 아무도 톰의 살인 행위를 볼 수 없고 톰은 디키에 위장하고 그의 주변을 정리하면서 점차 디키 모든 것은 톰의 소유로 됩니다. 평소 변덕스러웠던 디킬라는 잠시 동안 사람들도 그의 행방을 신경 쓰지 않았지만, 그것만은 끊어지기만 합니다.아니라 톰을 의심하고 있어요.그러나 완전범죄를 위한 거짓말은 더 큰 거짓말을 낳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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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은 꽉꽉'본인'리플리'나는 2작품 모두 패트리샤 하이 스미스의 소설'The Talented Mr.Ripley'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패트리샤 하이 스미스는 첫 92쵸쯔뇨은아메리카에서 태어난 작가. 그녀는 처음의 950년 데뷔작< 낯선 승객>이 출간되자마자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히치콕 감독으로 이 소설은 영화화되기도 했다.이 영화의 리플리의 원작인
는 그녀의 대표작이며, 실제 소설의 예기는 비슷합니다.소설에서는 주인공 톰 리플리는 20대 소녀. 절도와 거짓말을 상습적으로 하나로 묶어 양심의 가책 없이 살아가는 그는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를 죽이고 그 신분을 위장해 부자처럼 사는 이야기입니다.그러나 결말은 2개의 영화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어떻게?노처녀의 파격적인 결말은 책으로만 본인을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
1954년 이가 면 리어의 이민 가정에서 태어난 앤서니 밍겔라는 젊은 무렵 뮤지션이 되기를 꿈꾸지상 밴드에서 키보드를 연주했어요. 대학에서는 연극을 공부하며 강사에서도 1헷우나프지앙, 그 시절 그가 쓴 몇몇 창작극이 호평을 받아 극작가로 진로를 변경했고, 몇개의 연극을 무대에 올리고 자연스럽게 TV와 영화시 나쁘지 않고 리오에도 손을 대게 됩니다.영국식 코미디 영화 유령과의 사랑으로 장편 영화 연출 데뷔를 했는데, 이 데뷔 작품이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을 정도여서 처음부터 감독 데뷔는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감독의 출세작은 마이클 온다체의 동명소설을 영화화한 잉글리시 페이션트입니다. 이 영화는 제2차 세계 대전 이야기 미에 폐허 속에서도 사랑을 피우고 있는 애인들의 비극적 운명을 그리며 국적이나 이념에 앞선 보편적인 사랑을 웅장한 스케 1에서 연출했으며 오스카의 주목을 받게 보세요. 교루이야키 제69회 America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비롯하여, 작품상, 촬영상, 뮤직상 등 여러 부문을 휩쓴 화제 작품. 그러나 2008년에 54세의 젊은 괜찮은 이빨로 편도선 종양 제거 수술 다음 출혈 과다로 세상을 떠나고 나쁘지 않고 슬픔을 던져서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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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도 그렇지만 영화 리플리에서는 영화 OST, 특히 재즈가 중요한 소재이기도 하죠. 영화에서 필립의 요트는 전설적인 색소포니스트 찰리 파커의 별명인 버드라고 이름 붙였을 정도로, 주인공 톰이 재즈 음악에 눈을 뜨는 여정은 곧 그가 상류사회에 대한 열망에 사로잡히는 과정의 비유이기도 할 것입니다.
음악 중에서도 영화 중반에 シェ 베이커의 My Funny Valentine을 리플리가 부르는 장면은 그렇게 하이라이트가 아닐까요? 개인적으로 정내용이 좋아하는 이 소리 나는 한 937년 미국 브로드웨이 뮤지컬<베이브스 인 암스>에 실린 뒤(뒤)미국 팝의 고전 재즈 스탠더드가 된 썰매 아쿠입니다.가사를 보면 극중 소녀 빌리가 발렌타인이란 이름의 소년에게 부르는 음악.
이렇듯 영화도 영화이지만, 영화 '리플리'의 역시 하나의 매력은 재즈와 클래식의 향연입니다. 'My Funny Valentine'과 시네드 오코그데가 부르는 '카인을 위한 자장가(Lullaby for Cain)'는 지금 들어도 될 만큼 제가 사랑하는 곡이에요.
금하나세계의 명화영화 리뷰에서는 シェ 베이커가 부른
과 스팅이 부른 , 역시 시네드 오코자네가 부르는 <카인을 위한 자장가(Lullaby for Cain)>를 유튜브에서 검색해 공유해 봅니다. >
'리플리 증후군'이란 현실세계를 부정하고, 허구의 세계만을 진정으로 믿으며, 상습적으로 거짓 스토리와 행동을 일삼는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이야기합니다. 이는 단순한 거짓말의 스토리와는 다른 의미지만, 표준적인 거짓말의 스토리상은 저의 거짓말의 스토리가 발각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지만'리플리 증후군'는 과 사람이 만든 거짓말의 스토리를 완전한 진심으로 믿습니다"때문에 나의 거짓 이야기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 것도 리플리 중후군의 특징 이 영화의 원작인 소설가인 퍼트리샤 하이스 실수가 1955년 공상 허언증을 소재로 범죄 소설
를 썼는데 거짓말 버릇은 소설의 주인공인 리플리에서 시작해서 지금,<리플리 증후군>라고 불리게 보세요. 이 소설은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앨런 도롱 주연의<태양은 크와쿡와크히>에 영화화되었고, 이 영화가 히트한 1970년대의 정신 병리학자들에게 공상 허언증이 리플리 증후군이라는 신조어로 자리 잡게 보세요. 그리고 39년 후에 오늘 밤 꾸게 되었고 앤서니 밍겔라 감독의 영화<리플리>에서 리메이크됩니다. >
영화를 보고 있으면 좀 섬뜩하기도 하겠지. 사회에서도 가끔 볼 수 있었던 글재라도 있었잖아요? 영화에서 톰은 초라한 현실보다는 멋진 거짓말이 좋다고 생각하면서 살아왔고 멋진 거짓말을 현실로 옮기고 끔찍하지만 멋있는 현실을 견디어 왔습니다. , 이미 20년 전 영화이지만 그 시대 아니며 작금의 시절 나쁘지 않은 이 영화를 보면 시대적 환경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과연 그는 시대가 낳은 괴물이자 피해자 최초일까요? 아니면 웬만한 사이코패스로 미친놈 처음일까요?누구나 아름답지 않고 거짓인생을 사는건 아니겠지만 수많은 거짓말과 비밀을 마음 속에 깊이 묻고 사는 법입니다.함께 있는 가족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알려주고 싶지만, 더럽고 음란한 것이 들통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초생을 그렇게 살게 되지 않을까요?과연 영화에서만 톰 리플리라고 할 수 있을까요? 사실 그는 우리 전체의 또 다른 모습이기도 하잖아요. 댁이 될 수도 있고, 나쁘지 않을 수도 있고, 아무나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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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의 원작에서 나 온<리플리 증후군>은 영화의 주인공 톰이 잘 보이고 준 반사회적 인격 장애의 1종에서 영화에서 그를 보면 촉촉하고 있는 슬픈 일까지 하고 있다.만약 현실이 비참하지 않다면? 내가 비참하다고 느끼는 것은 누군가와 차별받는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인데, 그런 차별이 없는 사회라면? 영화에서처럼 상류층만 상류층을 인정하는 풍토가 없다면? 리플리 증후군 등은 없을 것이고, 주인공 톰도 제대로 된 삶을 살 수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다는 아니지만 자만하고 넉넉한 상류층과 자격지심으로 뭉친 하류층의 더럽고 슬픈 합작품인 것 같아 어떤 과의 그것에 노출돼 있어 쉽게 떨어질 수 있다는 게 아쉽고 두려울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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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가 발전하면서 때로는 흐를수록 인간의 삶을 이끄는 것은 불가해한 힘이라는 소견이 강해집니다. 마음속 깊이 풀리지 않은 채 남아 있는 모든 것에 인내심을 가져라. 그런 문제 자체를 사랑하려고 노력하라. 그것은 닫힌 방 같다. 라이그 대 마리아 릴케가 쓴 이야기입니다. 불가해함을 사랑하는 것이 미덕이라고? 어쩔 수 없는 일은 그냥 어쩔 수 없는 일로 하는 것. 사실 그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스토리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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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힘들어지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무대는 하나 950년대에 미국이지만 오늘날 한국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는다 탈 나쁘지 않아의 그롯도에은 의견. 누가 봐도 빈부 격차가 커지고, 상류층의 생활 방식은 정착되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비천한 사람이 상상하기 어렵지만 기회가 되면 거절하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과연 누가 그에게 돌을 던질 수 있을까요?누군가는 스토리 할 수도 있어요.못 올라가, 무는 올려다보는 것도 스토리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