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성의 특징] 태양계의 4번째행성 전쟁의신 마르스(mars), 아레스(ares), 형혹시성(熒惑星), 우주, 태양계의 붉은 행성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9:12


    >


    Copyrightⓒ Meredith Garstin, 화성 탐사선 매 리그 대전 4호가 화성을 근접 비행하기 전까지 과학계의 안팎 사람들은 화성에 대량의 물이 존재한다고 믿었다. 그도 그럴 것이 화성은 계절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는 것. 극관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그러나 물이 액체상태로 존재하기는 어렵다.화성의 기압이 지구 기압의 첫/첫 00정도로 매우 얇은 물이 즉시 기화되니까.화성에서 물은 극관에 이산화탄소와 오르소리 상태로 존재한다.


    >


    Copyright c Kevin Gill


    >


    또 하나는 화성의 색깔. 빨간게하나의특징입니다.화성의 지질 자체에 철 성분의 산화 작용에 의해 붉은 색이 된 것이군요.한마디로 녹슨 철이 가득한 행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화성은 예로부터 사람들이 전쟁과 재앙을 연결하면서 소견서인 '전쟁신'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서양 기준)


    화성 표면에서 가장 쉽게 관측할 수 있는 특징은 거대 화산인 올림푸스 화산과 화성에 상처가 난 것처럼 보이는 메리형 실리스 협곡인데요.


    >


    올림푸스 몽스 화산, Olympus Mons올림푸스 몽스 화산은 높이가 26km에 이르는 에베레스트에 3배 크기 정도로 경사는 완만하게 등산하면 힘들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


    Copyright c Wikipedia 마리나리스 협곡, Valles Marineris 마리나리스 협곡의 경우 그 크기가 너무 커서 손상되거나 견해가 갈 정도다.미국의 그랜드 캐니언 협곡과 비교하면 4000km로 5배에 이르는 크기이다.


    화성에 대해서 조사해보니 "영화 마션"이 생각났습니다.빨리 우주여행이 하나가 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